데이터그램 소개

데이터그램 

안지현 대표

데이터그램 빅데이터 마케팅

학력 및 경력

성균관대학교 통계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보건통계학과 석사 졸업

  • 現) 데이터그램 대표
  • 現)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빅데이터 분야 겸임교수
  • 現)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평가위원
  • 現) 서울시 북부여성발전센터 빅데이터분석 마케팅전문가 과정 강사
  • 現) 한국금융연수원 빅데이터 마케팅 강사

  • 前 )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빅데이터 전문강사
  • 前)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대학원 빅데이터랩 연구원
  • 前) 사)한국서비스디자인학회 감사
  • 前) 유니기획 브랜드전략연구소 수석연구원
  • 前) Research International(현  KANTAR GLOBAL)연구원

저서 및 연구

  • 엑셀로 시작하는 사용자경험 리서치 매뉴얼(지앤선 출판사, 2017)
  • 비모수적 통계방법을 이용한 모바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사용자경험 차이 비교(디지털융복합연구)
  • Super DEA를 이용한 국내 제약사 광고비 효율성 분석(광고학 연구)
수준 높은 서비스

우수한 프로젝트 수행 경험은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토대가 될 것입니다

단순한 일회성 서비스가 아닌 고객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단순한 서비스가 아닌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업의 탄생, 회생 그리고 성장을 돕는데 필요한 모든 웹 관련 서비스입니다.
컨설턴트 경력
평균 12년
프로젝트 기간
3개월
클라이언트
35개사
온라인 마케팅 프로젝트
58건
마케팅 전문가

다년간의 경력과 다양한
노하우를 가진 컨설턴트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업의 탄생, 회생 그리고 성장을 돕는데 필요한 모든 웹 관련 서비스입니다.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을 서비스하고 있고 브랜드와 인쇄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기획실 조정철

마케팅 기획

영업부 김선기

마케팅 컨설턴트

고객센터 김세정

마케팅 어드바이저

고객 서비스

고객의 만족이 최우선입니다!

오시는길 서울시 노원구 동일로204가길 34 시앤미복합빌딩 지하철 7호선 하계역 3번출구 자가용 - 동부 간선도로 이용

고객 센터 010-1234-5678 평일 : 오전 09시~ 오후 06시 주말 : 오전 09시~오후03시

연중 무휴 온라인 상담 단순한 서비스가 아닌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업의 탄생, 회생 그리고 성장을 돕는데 필요한 모든 웹 관련 서비스입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

단순한 일회성 서비스가 아닌 고객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단순한 서비스가 아닌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업의 탄생, 회생 그리고 성장을 돕는데 필요한 모든 웹 관련 서비스입니다.

단순한 일회성 서비스가 아닌 고객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단순한 서비스가 아닌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업의 탄생, 회생 그리고 성장을 돕는데 필요한 모든 웹 관련 서비스입니다.

단순한 일회성 서비스가 아닌 고객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단순한 서비스가 아닌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업의 탄생, 회생 그리고 성장을 돕는데 필요한 모든 웹 관련 서비스입니다.
단순한 일회성 서비스가 아닌 고객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단순한 서비스가 아닌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업의 탄생, 회생 그리고 성장을 돕는데 필요한 모든 웹 관련 서비스입니다.
무료 상담

담당자 확인 후 신속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류: Contact form not found.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수행 경험 및 강의 경력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수행 경험 및 강의 경력

2022

  • 여성가족부 새일센터 빅데이터분석 마케팅전문가 과정 출강(380시간)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자상거래 빅데이터분석
  • KOPIS 빅데이터 공모전 멘토링
  • 예술데이터가 바꾸는 세상 챌린지 공모전 강연
  • 한국금융연수원 빅데이터 마케팅 강의

2021

  • 여성가족부 새일센터 빅데이터분석 마케팅전문가 과정 출강(380시간)
  • 서울여대 경영학과 빅데이터 특강
  • 한국도로공사 빅데이터 특강
  • 예술데이터가 바꾸는 세상 챌린지 공모전 심사
  • KOPIS 빅데이터 공모전 멘토링
  • 서울시 찾동 관련 텍스트마이닝 분석

2020

  • 숙취해소제 마케팅전략을 위한 포털 텍스트마이닝 분석
  • 피로회복제 포털 텍스트마이닝 분석
  • 무기력증 치료제 포털 텍스트마이닝 분석
  • 여성가족부 새일센터 빅데이터분석 마케팅전문가 과정 출강(380시간)
  •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빅데이터 전문강사 위촉
  •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빅데이터 바우처 빅데이터 가공 분야 공급기업 선정
  • 마케팅, 홍보·광고, 정보기술전략 분야 NCS확인강사
  • 광운대학교 입주기업 대상 마케팅 멘토링
  • 서울여대 창업콘서트 강의
  • 금융연수원 빅데이터를 이용한 마케팅 강의

2019

  • 여성가족부 새일센터 빅데이터분석 마케팅전문가 과정 출강(360시간)
  • 서울시 청년통장 성과 관련 빅데이터 분석
  •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리뉴얼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 치약 브랜드 인식에 대한 소비자 텍스트마이닝 분석
  • 대학병원 의료 질에 대한 소비자 텍스트마이닝 분석
  • 치질약 브랜드 성과 분석을 위한 소비자 텍스트마이닝 분석 

2018

  • 홍익대학교 창조아카데미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출강
  • 인제대학교 백병원 임상통계 출강
  • 리서치 및 컨설팅 기관과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협업
  • K-ICT 빅데이터센터 오픈랩 텍스트마이닝 강의
  • 비타민제 시장에 대한 소비자 인식 파악을 위한 텍스트마이닝 분석 

2017

  • 서울산업진흥원 빅데이터를 활용한 중소기업 브랜드 BI 개발 사업 참여
  • 면세점 고객만족도 조사 내 빅데이터 부문 참여
  • 빅데이터 박사학위 논문 컨설팅
  • 남서울대학교 창조아카데미 빅데이터와 마케팅 출강
  • 남서울대학교 빅데이터 대학원 출강
  • 홍익대학교 공간디자인 박사과정 빅데이터 출강
  • 홍익대학교 창조아카데미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출강 
  • 홍익대학교 창조아카데미 사용자경험을 위한 통계 워크숍 
  • 홍익대학교 창조아카데미 엑셀을 이용한 정량적 연구방법 외 다수 출강

마케팅 리서치 프로젝트 수행 경험

마케팅 리서치 프로젝트
수행 경험

다양한 산업군에서 온라인서베이, 개별면접조사, 전화조사, 좌담회(FGI), 심층인터뷰(Depth Interview)등을 300여건 수행하였습니다.

대구시 취약계층을 위한 플랫폼 구축을 위한 리빙랩 분석

브랜드 광고 방향성 점검을 위한 FGI

웹아이덴티티를 위한 브랜드아이덴티티 점검 FGI

HRV를 이용한 색채 인지 반응 분석

뇌파를 이용한 공간디자인 반응 분석

상담학에서의 매개효과, 잠재효과, 잠재된 매개효과 분석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런칭을 위한 소비자 조사(정성&정량)

편의점협회 갈등 분석 및 개선 조사(정성&정량) 

국내 및 베트남 시장 정장제 수요 조사(정성&정량)

면세점 내부고객 만족도 조사(정성&정량)

비타민 브랜드 전략 기획 및 소비자 조사(정성&정량)

유통분야 상생모델 연구(유통학회, 정성&정량) 

일동제약 기업이미지 조사(정량)

그룹사 모브랜드 및 12개 개별브랜드 브랜드 평가 조사(정량)

의사 대상 의약품 처방 실태 및 선호도 조사(정량)

아파트 CS 조사(정량)   

산양분유 중장기 전략 기획 및 소비자 조사(정성&정량)

미래 아파트 컨셉발굴 조사(정량)

임신수유부 건강식품 신제품 컨셉수용도 조사

아파트 분양성 조사(정성)

유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정량)

서울시 청년통장 만족도 조사(정성)

제약 OTC 제품 광고 효과 조사(정량)

올리브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브랜드 컨설팅(정성&정량)

탄수화물 보충제 신제품 개발 전략

남성 건강기능식품 제품 컨셉 발굴 조사

분유 브랜드 소비자 U&A 조사

단백질 보충제 마케팅 컨셉 발굴 조사

그릭발효유 소비자 U&A 조사

이유식 소비자 U&A 조사

여객선 선실설계를 위한 승객 만족도 조사(정량) 외 300여개 프로젝트 수행